티스토리 뷰
대파 효능 함께 알아보아요
요리할 때 자주 사용되며 음식 맛을 돋구어주는 것이 바로 대파입니다.
독특한 냄새는 황화아릴 성분으로 인해 나게 되는데요. 파를 만지게 되면 매끈러거리는 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파 효능
황화아릴은 에너지 생산을 도와주는 비타민 B1이 몸 안에 들어와 활발하게 작용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진정효과도 있으므로 잠을 자기 힘들 때 향을 맡게 되면 숙면을 유도하는 기능도 합니다.
대파 효능
여기에 황화아릴 성분은 우수한 성분으로 열량이 낮고, 장을 깨끗하게 도와주어 변비를 치료하고 방지해 줍니다. 살균기능도 있기 때문에 각종 균에 대하여 항균작용을 해주며 심하지 않은 염증까지 치료해 줍니다. 대파의 쓴맛은 몸을 따스하게 도와주고 소화액을 촉진하게 되므로 식욕이 부진하고 나른함을 느낄 때 먹게 되면 식욕을 북돋울 수 있습니다.
대파 효능
대파의 줄기와 잎은 성분이 조금 다릅니다. 줄기 부분에는 다당류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대파 잎 부분에는 비타민A는 물론 비타민C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파에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은 암을 방지해 주고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어 여러 질병을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대파 속에 포함된 비타민C는 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완전하게 익혀 먹는 것보다는 약간만 익혀 먹거나 그냥 생으로 먹는 것이 이롭습니다. 다만 대파를 생으로 섭취하게 되면 매운 성분 때문에 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조심합니다. 그리고 대파는 땀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평소 땀 배출이 많은 사람은 먹는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대파를 자주 먹어주게 되면 정력에 도움을 주고 기력이나 원기를 길러 줍니다. 대파 속에 들어있는 다양한 비타민이 신체 호르몬이 활발하게 활동하도록 도와주고, 촉진을 자극합니다.
대파는 발열이나 감기는 물론이고 복통과 두통 그리고 복통 등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파에는 초산칼슘을 비롯하여 마늘효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당류와 카로틴과 지방은 물론이고 칼슘과 마그네슘을 비롯한 철분과 니코틴산 등이 풍족하게 들어 있어 땀이 나오게 하고 세균을 막아주는 작용을 통해 신체의 땀샘을 반응하게 하여 열을 낮춰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호흡기관도 자극하여 기침을 통해 가래를 빼내어 주고, 포함되어 있는 마늘 성분이 바이러스와 세균을 막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무엇보다 각종 균과 박테리아를 방지하는데 뛰어난 기능을 합니다.
대파 속에 있는 펙티 성분은 암을 발병을 낮추는 항암 기능이 있습니다. 대파 속의 마늘 성분이 암세포 성장을 억누르는데, 포함되어 있는 소량의 셀렌이 위액 안의 아질산염을 낮춰주어 위암을 방지해 주고 다양한 암을 막아주는데 우수한 기능을 합니다.
싱싱한 대파에는 양파와 비슷하게 위액을 촉진하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이 식욕을 돋구어 줍니다. 비타민 B1이 많이 포함된 음식과 같이 먹게 되면 음식 속의 당분이 열량으로 바뀌어서 피로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대파 속에는 비타민C가 풍족하게 들어 있어서 신체 내 각종 모세혈관을 풀어주고, 혈액의 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게 되어 어지럼증을 방지할 수 있고 대뇌의 활동 촉진으로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대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에 좋은 대파 많이 드시고 활기찬 생활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